티스토리 뷰

반응형

윤스테이 촬영지(쌍산재), 전남 구례 산수유가 유명한 곳

윤스테이 촬영지 쌍산재

요즘 시청률도 높고 핫한 방송 윤스테이 촬영지가 어디일까 검색을 해봤는데요. 서울 어딘가 아니면 수도권이 아닐까 생각을 해봤는데, 저 머나먼 남쪽인 전라도 구례라고 하더군요. 그럼 자세히 볼까요?

 

 

윤스테이 촬영장소는 전남 구례에 있는 쌍산재라는 곳인데요. 이곳 주인장께서는 수백년 이상된 선조들한테 물려받은 고택을 정성껏 관리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고택 규모가 적지 않습니다.

최근 영화 미나리로 유명한 윤여정씨가 출연하고 있는 프로인데, 공중파가 아닌 tvN 금요일 저녁9시에 방송을 하고 케이블방송에서 보기 드물게 시청률이 7%대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구례 쌍산재 위치

tvn 윤스테이 촬영장소

전남 구례군 마산면 사도리 장수길 32

☎061)782-5179

  

이곳 쌍산재는 구례에 가볼만한 곳으로 요즘 핫플레이스인데, 관람시간은 오전11시~오후4시30분으로 입장 마간시간은 4시입니다. 입장료는 1만원이라고 합니다.

해마다 3월초에 봄의 전령사인 매화나무와 산수유꽃 개화가 빠른 광양과 구례,하동까지 등산모임에서 가보곤 했는데요. 최근 몇년간 못가봐서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구례는 예전부터 산수유로 유명했고, 광양은 매화축제로 유명한데, 윤스테이 촬영장소인 쌍산재는 전라도 구례 3대 고택인 곡전재,운조루와 함께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구례 3대 고택인 쌍산재가 있는 곳은 상사마을이라고 하는데, 오씨와 이씨가 오래전부터 거주했던 집성촌이었다고 하네요. 

 

방송에 볼때는 어느정도 규모가 되는 고택이려니 생각했지만, 웹을 통해 자세히 검색을 해보니, 제법 규모가 큰 고택으로 방송에서 인턴 우식이가 뛰어다니는 이유를 알것 같습니다. ㅎ

 

수백년 된 고택을 관리하는게 보통일이 아닐텐데, 후손인 주인장은 정부로부터 특별한 지원없이 시설유지비로 관람비 1만원을 받고, 한옥 체험도 별도로 운영하는것 같습니다.

고택안에 심어져 있는 수많은 수목과 식물들도 잘 관리되어 있을정도로 심혈을 기울이는거 같네요.   

그림에는 자세히 보이지 않지만, 기와에는 각양각색을 문양을 넣어서 멋스러운 느낌을 주며, 각 동별로 보이는 전망과 분위기가 틀리며, 고즈넉한 운치를 느끼기에는 더할 나위가 없는거 같습니다. 

한옥 체험을 통한 입 소문으로 1박 2일 촬영지가 되기도 했고, 윤스테이의 촬영지도 되지 않았을까 추정해봅니다.  


윤스테이 재방송 시간

 

윤스테이 본방과 재방송은 어디서 하는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데요. 방송시간은 매주 금요일 저녁9시 tvn에서 하고 있고, 재방송은 매주 일요일 오후4시부터 오후6시까지 하는것 같습니다. 

 

지난 3월 12일(9회) 본방을 못봤는데, 다시보기를 통해서 봐야겠네요.

반응형
댓글